게임 그래픽 전문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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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동지 조회 4회 작성일 2020-09-23 11:01:2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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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래픽전문가 자격증 실기시험 연습![with. Clipstusio]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그래픽전문가' 자격증 실기시험대비 연습작을 올립니다. 오늘도 잘 부탁드려요
혦‘-‘ : 제가 올해 시험을 볼려고 하는데 필기가 잘 안돼더라고요 ;^; 문제집도 오래된것라 서점에도 없더라고요 필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김푸른성배 : 글레이징 색감 맞추기 힘들어서 손이 잘 안가던데 크흡 대단하십니당 좋아요꾸욱

게임회사의 장단점 (게임업계전망 / 직업 선택 / 정년)

게임회사를 지망하는 분들께 필터없이 솔직한 장단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찍었습니다~취업을 희망하시거나 직업을 선택할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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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토로토 : 직장인의 본질은 윗사람의 의견을 구체화하여 실현가능하도록 진행하는데 있습니다. 즉, 수용을 전제로한 응용입니다.

근데 게임 업계는 특징상, 창작과 재미요소가 아직 정의가 안된 부분이 적지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수용보다는 관점이 빗나간 주관적인 의견이 나오는 경향이 적지 않죠.

더군다나 경력이 쌓여 나이가 들면 자신만의 성공 경험과 그에따른 성향 및 취향이 확고해집니다. 그리고, 이것은 타인에게 고집이라는 형태로 발현되기도 합니다.

결국 요는 게임의 재미를 추구한다는 것과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해석하는데 너무 주안점을 두면, 타인에게 나이먹어서 고집스러운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이죠.

한발 더 나아가, 최악의 경우는 '내가 그런걸 해야되나?'라는 경력과 지위을 무기로 게을러지는 경향도 가끔씩 보입니다.

결국 이런 함정을 피하기어렵기에, 상대적으로 게임업계는 타 업계에 비해 경력이 짧은 경향이 있다고 봅니다.

타인의 의견을 무시하고 게을러지는건 다른사람은 알고 있어도 자기자신은 인지하기 어려운 부분이죠.
If Only : 모순과 진실이 공존하는 직업ㅋㅋㅋ
30322이정호 : 중3인데 게임개발을 할려면 고등학교랑 대학교는 어디를가야할까요 공부를못해요..
윤상태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리연 : 콜 오브 듀티 운영자들이...불쌍한이유......유저들이 불만함......
숑솜 : 잘보았습니당! 혹시 게임업계 큰 회사들도 데이터 엔지니어링 관련된 분야도 많이 뽑는지 알 수 있을까용!?
89 yup : 사람이 없어서 못뽑는다는게..... 취업문은 넓은데 취업 지원자들이 별로 없다는게 아니라, 프로젝트가 언제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으니 한 명 한 명 굉장히 신중하게 뽑아요. ‘회사가 뽑을만큼 믿고 일을 함께 할 인성도 좋고 실력도 좋고 어마어마 한 업무량을 소화할 인재가 없다’ 가 더 정확하죠.
끼룩룩끼 : 업무가 재밌다는 약간 개인적인 생각같은데 .. 누구는 일이 안맞아서 이직자주하고 그러는 경우도 허다하고 하다는데 본인이 하고픈 게임을 만들진않으니 ㅠ
thekiss_nolover Artist : 2020.06.18. 목. 10:25PM~
재밌게 봤어요~~~!!!
JJG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엔비디아가 그래픽 D램으로 삼성 대신 마이크론의 ‘GDDR6X’를 선택했습니다. 그 의미와 그래픽 D램 시장 전망을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최고의 분석을 지향합니다.
웅캉캉 : 잘못된 내용이 많이 있네요... 삼성이 이번에 발표한HPC D램은... AI용 이고 GDDR은 그래픽용입니다... 서로 용도가 전혀 틀립니다... 일반 D램이나 HPC D램은 고차원 초고속 연산 적합한거고 GDDR은 저차원 다량 연산에 적합한겁니다.... GDDR 느리고 단순한 128차선이고 FPC가 빠르고 높은수준의 8차선 16차선이랍니다...
박상욱 : ai때문에 수요가 많이 늘어날텐데 아쉽네요
RedLemon57 : 좋은 풍경에 자막이라도 넣어줬으면 하네요.. 상황에 따라 소리로 들을수가 없으니 불편합니다
러너 : 감사합니다
1234 3344 : 삼성의 시대도 이제 끝나는건가요????
park bishop : 암드 엔비디아 가리지 않고 삼성 메모리를 선호 하는 이유는 뻥클럭 이라는 점이죠
acd see : 세상 읽어주는남자가 개소리 헛소리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아니고 마이크론이 메모리 경쟁에 밀려서 망할뻔 했다
그래서 미국이 독과점으로 그래픽카드에 납품을 하게 했다
2천번 때 마이크론 메모리 사용한 그래픽카드들이 메모리 불량이 엄청 나왔지
이창환 : 레퍼런스 그래픽카드는 마이크론을 쓰겠지만 대부분의 판매를 차지하는 일반 회사의 비레퍼에는 결국 삼성이나 하이닉스를 더 많이 쓰게 될겁니다.
개칠라망해요 : 마이크론은 과거 인피니언을 인수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인피니언은 초미세 수율로 사실상의 오버여력이 없는 걸로 유명했죠
물론 그때보단 훨씬 좋아졌죠
GDDRX의 경우 표준규격이 아니라서 초기엔 수율이나 버그문제가
클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GDDR5X 시절에도 그랬거든요

HBM과 경쟁구도 예시를 드셨는데...
HBM은 TSMC나 삼성의 3차원 패키징 기술과도 연관이 돼 있습니다
기존엔 패키징이 매우 힘들어서 사람 손으로 한다는 말도 있었는데
지금도 그때문인지 가격이 별로 떨어지지 않는 거 같네요
HBM2 4스택의 경우 GDDR6X 대비해서도 성능상 우위가 분명히 있지만
가격이 매우 비싼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GPU 다이 안쪽에 칩옆에 쌓아올리는 방식이라
발열해소에도 단점이 있고요
다만 메모리를 위한 보통 2페이즈의 전원부를 삭제할 수 있어서
기판제조 단가는 내려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HBM의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광대역 메모리 버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스트리밍 등의 환경에 유리하다는 겁니다
braitner Bell : 삼승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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